오로라
세계의 경계에 선 마녀
~ Aurora, the Witch Between Worlds ~
대략 7년 만에 나오게 된 프렐요드 출신이자
4년 만에 출시된 바스타야 종족
마법에 능통한 바스타야 종족(수인 or 인수)은
자야 라칸과
아리
세트 등이 있다
7월 17일 14.14 패치 이후로 출시 예정이며
포지션은 현재 미드 AP로 확정이 난 상황
오로라는 18년도부터 컨셉을 구상했던 챔프인데
처음에는 토끼 마녀라는 컨셉으로 풀어나갔다고 함
그러나 사일러스 출시와 여러 상황으로 인해
챔프 구상 기간 무려 6년이 지난 후
우여곡절 끝에 나오게된 것이라고 한다
오로라는 자폐 스펙트럼을 지닌 롤의 유일한 챔픈데
위 글을 보며 왜 이런 의도를 넣었을까 생각해 봤다
실제 여럿 라이엇의 개발자들이 자폐를 경험했고
이들의 경험을 토대로
오로라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한 듯
실제 자폐의 특성 중 하나가 감각에 대한
민감성이 높다 보니 감각 과부하를 피하기 위해
자신만의 피난처를 찾는다고 하는데
오로라의 경우에도 군중과 소움에 민감해
때때로 영혼 세계로 피신한다고 한다
나는 직접 개발한 사람이 아니니
개발자들의 정확한 의도는 모르겠으나
사람들이 겪었던 자폐라는 경험을 통해
다양성과 고유성을 게임 캐릭터를 통해 녹여내고
이들 중 일부 사람들이 가진 재능과 시각을
오로라의 마법 능력으로
표현하고자 했던게 아닐까 싶다
반박 시 님 말이 맞습니다
오로라의 친구 영혼들
이렇게 오로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봤다면
우리에게 제일 중요한 스킬 정보에 대해
알아볼 차례인데
먼저 패시브부터 알아보자면
패시브 / 영혼 방호술
오로라가 스킬이나 평타로 적을 세 번 공격하면,
적의 영혼을 제령한다. 제령된 영혼은 오로라를 따라다니며
3초간 체력을 회복시키고 추가 이동속도를 부여한다
이후 영혼 스택이 쌓일 때마다
추가 이동속도가 5%씩 쌓이는 형태
Q / 이중 저주
적중 시 적에게 저주를 거는 투사체를 날려
마법 피해를 입히고 영혼 표식을 남긴다.
재시전 시 영혼 에너지를 끌어당겨 관통 피해를 입힘
W / 장막 너머로
오로라가 지정한 방향으로 뛰어오른 후 착지 시
영혼 세계로 들어가 몇 초동안 투명 상태가 된다.
오로라가 피해를 준 챔이 3초 내 처치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과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메이킹할 때 활용하기 좋을 듯
그리고 이 스킬 벽넘기도 되더라ㅎ
E / 마법의 문
일직선 범위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키며 오로라는 살짝 뒤로 도약한다.
메이킹할 때 활용하기 좋을 듯22
R / 세계의 경계
오로라가 지정한 방향으로 뛰어오르며 적중 시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키는 광역 파동을 쏜다
파동이 커지며 적을 가두는 영역이 생기는데
이 영역에 오로라가 닿으면 그 반대편으로
순간이동이 되는 흥나는 궁극기라는거~
그만큼 신난다는 거지~
정리하면
적을 잡으면 스택에 따라 이속이 5%씩 증가하고
적을 가두는 광역 궁극기를 소지하고
은신 및 벽 넘기가 가능한 AP 암살자 되겠다
역시 라이엇의 신챔답게 성능이 좋아 보이는데
166번째에 나온 같은 미드 챔 흐웨이에 비하면
스킬 셋과 조작법이 단순해 보여서 좋다
실험적인 챔프도 좋은데.. 예전처럼
단순하게 쓸 수 있는 챔프들도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임
머기업이라 그런지 챔프 컨셉 하나하나
세세하게 잡아 나가는게 신기할 따름
게임 속에서 보다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하려는
라이엇의 노력의 돋보이는 것 같다
토끼의 아이덴티티도 잘 녹여낸 느낌
컨셉 아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라
오로라 컨셉아트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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